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델피노

소노펠리체 빌리지 델피노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사이트맵

로고

거제 여행

소노예약센터
1588 - 4888

바다/등대/다리

바다/등대/다리

거가대교
거가대교
2004년 착공하여 2010.12.14일 개통한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시점)~부산시 강서구 천가동 가덕도을 연결하는 침매터널 3.7km , 사장교 2개소 4.5km의 총 8.2km의 다리로서 FAST TRACK 방식 (설계와 시공을 병행하는 기법)을 이용하여 건설되었으며 특히 침매터널은 48미터수심을 포함 5가지 세계신기록을 세웠으며 기존 2시간 20분 걸리던 거리를 50분으로 단축시켰다 tip:낮에는 확 트인 바다풍경을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바다속을 달리는 이색체험이 가능하다.
거제대교
거제대교
거제대교는1965년 5월에 착공하여 1971년 4월에 준공한 거제대교는 길이740m,폭 10m 규모로 현대건설에서 시공하였다. 거제대교 개통으로 거제도는 육지와 연결되었으며, 거제조선공업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였다. 지금은 많은 교통량으로 새로운 거제대교가 길이940m, 폭 20m 규모로서 1992년 10월에 착공하여 1999년 4월 22일 개통하여 거제의 명물로 각광받고 있다.
거제칠천도크루즈유람선
거제칠천도크루즈유람선
세계 최장 침매터널의 위용을 자랑하는 거가대교와 역사의 혼이 살아 숨쉬는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의 격전지 칠전량해전지를 크루즈선상관광으로 고객님들을 편안히 모시 수 있도록 최고급 크루즈 선상관광을 준비하였습니다.
500명이 동시승선할수 있는 칠전도크루즈유람선은 보는 재미, 먹는 재미, 노는 재미까지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이 될 것입니다.
거제해금강
거제해금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다. 두개의 큰섬으로 연접한 거제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2호로 지정되었다.원래 이름은 갈도(칡섬)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리어지고 있다.해발 116m 약 0.1㎢ 의 이 섬은 중국의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는 서불이 동남동녀 3천 명과 함께 찾았다는 [서불과차]라는 글씨가 새겨질 정도로 약초가 많다 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불렸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썰물 때 그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 등이 있다.
노을이 물드는 언덕
노을이 물드는 언덕
일몰 무렵, 푸른빛 바다와 붉은빛 노을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다.
운동기구, 지압보도 등 체육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노을의 풍경 사진도 전시되어 있어서 가족과 연인의 나들이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노을이 물드는 언덕의 전망대에t 올라서, 탁 트인 바다와 빛나는 노을을 바라보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소재지: 사등면 창호리(가조도) 1458번지 일원>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TV드라마 이브의화원(2003년 SBS 아침드라마),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신선대
신선대
도장포 마을 우측에 폐교된 초등학교 분교 옆 오솔길로 내려가면 신선대가 나온다. 신선대는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 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신선대 가기 전 몽돌해변이 있는데 작은 함목해수욕장이라 부르며, 여름철 피서객들이 다수 찾는 곳이다. 이 바위는 갓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갓바위라고도 부르며, 벼슬길이 막혀 있는 서민들이 이 바위에 득관(得官)의 제를 올리면 소원성취 한다는 말이 전해진다.
주위에는 오색바위와 멀리 다도해 풍경이 바라다 보인다.
양지암
양지암
능포 뒷산에 우뚝솟은 바위를 양지암 이라하고 그 옆에 또 하나의 바위가 있는데 이 바위는 상사(想思)바위라 하며, 장승포항에서 부산가는 뱃길에 잘 바라다 보인다.
이 상사암에는 이루지 못할 사랑을 연모하다가 죽어 실뱀이 된 삼돌이와 국화녀의 전설이 있는 곳이다.
조선 중기에 한양에서 상서(尙書)벼슬을 하던 이(李)모씨가 있었는데, 이 사람을 이(李)상서라 한다. 이 상서가 외동딸 국화녀와 몸종 삼돌이를 데리고 거제도로 귀양을 와서 상사암이 있는 능포 뒷산에 움막을 짓고 살고 있었다,오랜 세월 귀양살이에서 세 식구가 고적하게 사는 동안 몸종 삼돌이는 종의 신분도 잊고 상전인 국화녀를 짝사랑하게 되었다. 국화녀는 얼굴도 아름다울뿐만 아니라 제자백가(諸子百家)에 능통하고 재색(才色)을 겸비한 천하절색이라 어느 남자라도 국화녀의 미모에 넋을 잃곤 했다. 삼돌이는 종의 신분으로 언감생진 생각조차 못할 상전 국화녀에게 연민의 정으로 짝사랑 하다가 마침내 상사병으로 드러눕고 말았다. 며칠을 굶고 있던 삼돌이는 상사바위에서 떨어져 죽고 말았다.
삼돌이가 죽은 지 삼일 만에 이상한 일이 생겼다. 삼돌이의 죽은 원혼이 뱀이 되어 국화녀의 몸을 감고 머리는 턱밑에서 국화녀가 흘리는 눈물만 받아먹고 뱀은 점점 커져 갔다.
이를 본 상서는 깜짝놀라 뱀을 떼어 내고 잘라도 죽지 않고 살아나서 국화녀에게 엉겨 붙어 떨어질 줄 몰랐다.뱀을 떼어내기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다해도 뱀은 도저히 떨어지지 않았다. 여러 날 상사굿을 해도 허사였다.국화녀도 몸이 마를 대로 말라 더 이상 견디기 어려워 삼돌이가 빠져 죽은 상사바위에서 떨어져 죽고 말았다, 그 후부터 이 바위를 상사바위라고 한다.
오색바위
오색바위
함목 삼거리에서 해금강 쪽으로 접어들면 도장포 남서쪽 확 트인 바닷가에 넓은 반석 같은 바위가 있다. 함목해변의 솔섬으로부터 신선바위 있는 곳까지 1㎞가량 해안 변 굴곡을 따라 이루어진 이곳은 비취색 바다와 더불어 경관이 아름다우며, 파도와 계절 따라 여러 가지 색깔로 변한다. 주위는 동백림이 우거져 있으며, 낚시터로도 많이 찾는다. 해금강 가까이 있는 절경지로서 해금강의 경치에 가리워 차로 지나쳐 가기 대다수이다. 주위에는 신선대도 위치하고 있으므로 가까이에서 한번쯤 그 경치를 구경해볼 만한 곳이다.
외도보타니아
외도보타니아
외도는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 109번지 일대 4만 4,000여평의 천연 동백 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 코코스 야자수, 가자니아, 선샤인, 유카리, 병솔, 잎새란, 용설란 등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한국의 파라다이스라 불릴 만큼 아름답다. 이 섬은 해안선이 2.3km이며 전망대, 조각공원, 야외음악당, 휴게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경상남도 지정문화재로 지정된 공룡굴, 공룡바위, 공룡발자국과 섬 주위로는 전천후 낚시터가 있다.
칠천연륙교
칠천연륙교
거제의 북단에 위치한 칠천도는 임진란 때 칠천량 해전을 비롯한 해전유적지와 해산물이 풍부한 섬마을이다. 칠천도는 3개 리, 10개 마을, 1,600여 주민이 도선을 이용하여 불편한 생활을 했다. 하청면 실전리와 장곶마을 해협에 칠천연륙교 공사가 1996년 12월 착공하여 2000년 1월 1일 준공되었다. 길이 455m, 폭 12m의 칠천 연륙교는 칠천도의 야경에 아름다움을 더해 준다.
하얀등대와 장승포항 야경
하얀등대와 장승포항 야경
장승포항는 거제에서 최동단에 위치한 항구로 맑은 날에는 일본의 대마도가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보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장승포항의 마전동 방향 방파제에는 하얀 등대가 위치하며 지압보도 및 야간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방파제 주변은 좋은 어장이 형성되어 많은 낚시객이 찾고 있습니다.
한려해상
한려해상
한려해상국립공원은 거제도 지심도부터 여수 오동도에 이르는 총면적 545.627㎢ 로서 해상면적이 72%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려해상" 이라는 명칭은 "한산도에서 여수까지 300리의 아름다운 뱃길을 가리키는 한려수도(閑儷水道)"에서 유래되었다. 거제는 10개의 유인도와 50개의 무인도가 있으며, 2/3가량이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한다, 명승2호로 지정된 해금강을 비롯하여 대.소병대도는 한려수도의 절경 중에서도 백미라 할 수 있다. 여차~홍포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다도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천장산, 노자산 정상에서는 시원스럽게 펼쳐진 한려해상의 다도해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 내용출처 : 거제 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