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사이트맵

거제 여행

Customer Center 고객컨택센터
1588 - 4888
홈페이지 오류신고
언제 어디서나 대명리조트를 예약하는 방법 QR 코드, URL : http://www.daemyungresort.com/

공원/유원지

공원/유원지

거제대학교와 자연학습장
거제대학교와 자연학습장
1990년 대우학원 거제전문대학으로 개교하여 2008년 세영학원 거제대학교로 재출범하였으며, 국내유일의 조선해양특성화대학으로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최우수 전문대학에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2011년 거제대학교 내에 생태체험학습장을 개장하여 숲과 자연 이라는 교실을 마련해 주고 자연 속에서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삶의 가치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생태체험학습장 내에는 하늘, 오솔길, 황토 및 모래, 텃밭, 신체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맹종죽테마파크는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입니다.바다가 보이는 맹종죽 죽림욕장의 자연 속에서 죽림욕 걷기, 수경 공간에서의 휴식으로 심신의 균형을 찾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숲 속 레포츠 체험과 서바이벌게임, 대나무를 이용한 공방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으뜸 휴식처입니다.
거제자연휴양림
거제자연휴양림
동부면 구천리 노자산 해발 150m에서 559m에 걸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이며, 120ha에 등산로, 야영장, 통나무집 방갈로 등 각종 편의시설 완비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에 의한 포로들을 수용하기 위하여 1951년 2월부터 고현, 수월지구를 중심으로 설치되었다. 1951년 6월 말까지 인민군 포로 15만, 중공군 포로 2만 명 등 최대 17만3천명의 포로를 수용하였으며 그 중에는 300여명의 여자포로도 있었다. 그러나 반공포로와 친공포로간에 유혈살상이 자주 발생하였고, 1952년 5월 7일에는 수용소 사령관 돗드준장이 포로들에게 납치되는 등 냉전시대 이념갈등의 축소현장과 같은 모습이었다. 지금은 잔존건물 일부만 곳곳에 남아 있는 이곳은 당시 포로들의 생활상, 막사, 사진, 의복등 생생한 자료와 기록물들을 바탕으로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으로 다시 태어나 전쟁역사의 산 교육장 및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게 되었다.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1983년 12월에 경상남도 문화재 자료 제99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공곶이
공곶이
거제8경중 마지막 비경인 공곶이 !
남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이름난 곳이다.
거제도 일운면 예구마을 포구에서 산비탈을 따라 20여분 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공곶이는 한 노부부가 평생 피땀 흘려 오직 호미와 삽, 곡괭이로만 일궈낸 자연경관지다.
동백나무, 종려나무, 수선화, 조팝나무, 팔손이 등 나무와 꽃만 해도 50여종. 4만평이 넘는 농원 곳곳에 노부부의 손길 안닿은 곳이 없을 정도로 공곶이는 생명의 숲 그 자체다.
또한, 몽돌해안의 파도와 새들의 노래 소리는 찾는 이로 하여금 온갖 시름을 달래고 어루만져 준다.
이곳에서 맞이하는 봄이야 말로 정말 환상 그 자체가 아닐런지...
구조라관광어촌마을
구조라관광어촌마을
구조라 관광어촌마을은 거제도의 남단부에 위치하여 삼면이 푸른 바다로 둘러쌓은 구조라 반도로 형성되어 있다. 따뜻하고 온화한 기후로 남국의 청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서 해안으로 길게 뻗은 1km의 백사장과 청정한 해수로 천혜의 해수욕장으로써 각광 받고 있다. 구조라 관광어촌마을의 구조라 해수욕장은 특히,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여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적당하며,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 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끼며 바다에 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 미역 등의 특산물 들의 맛볼 수 있다. 마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체험거리는 유람선 관광, 해양레포츠 체험 등이 있으며, 특산품으로는 멸치가 유명 하다.
김영삼 대통령 기록전시관·생가
김영삼 대통령 기록전시관·생가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에 위치한다. 지형이 닭의 모습과 흡사해서 이름 지어진 대계마을은 제 14대 김영삼 대통령이 태어난 곳이다. 경지면적은 논 8ha, 임야 13ha이며, 아담하고 작은 포구마을로서 산세가 수려하고 마을 앞 갯바위에서 즐기는 낚시는 마음의 여유를 느끼게 하며 수평선을 넘나드는 갈매기는 어촌마을의 평화로움을 말해준다.
김영삼 대통령 기록전시관은 2010. 05. 08일 개관하였다.
전시실 안에는 학창시절, 중학교 자취방 등 거제 지역에서 생활하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비롯해 최연소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던 모습, 군사 독재에 저항하며 민주화 운동을 펼치던 모습들이 담긴 사진과 영상 자료를 전시하였다.
2층 입구에는 대통령 14대 대선 당시 투표상황과 선거에서 결쟁을 벌인 후보들의 포스터가 나란히 진열돼 그 시절 분위기를 관람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고, 대통령의 재임 시절 주요 치적으로 꼽히는 금융실명제 시행 기자회견 모습과 옛 조선총독부 건물 철거 장면 등을 담은 모형을 설치 그 시대상황을 재현하였다.
능포 양지암 조각공원
능포 양지암 조각공원
거제시 능포동에 소재한 양지암조각공원은 창조적인 해양문화관광도시를 지향하는 거제의 정체성을 조형적으로 형상화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조화로운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거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문화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산방산비원
산방산비원
거제 산방산 비원은 거제대교를 오른쪽으로 10분여 달려오면 고려 의종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거제 둔덕면에 있습니다.산방산 자락 3만여평에 자리한 거제 산방산 비원은 별천지를 연상케 합니다. 시시각각 앞다퉈 피는 1천여 각종 야생화는 아름다움을 초월, 눈이 부실 정도 입니다. 한국 현대 예술/문화의 거장 동랑(유치진), 청마(유치환)의 생가가 있는 문화마을. 둔덕면 방하리 위편에 위치한 거제 산방산 비원은 각종 야생화와 희귀식물들이 어우러진 수목들의 천국입니다.
거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방산 숲 속에 자리한 이곳 거제 산방산 비원에서 하룻밤을 묵으면 자연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온갖 산새들의 울음소리에 어우러진 맑은 물소리를 따라 산방산을 휘감아 도는 운무속에 싸인 거제 산방산 비원은 마치 신선이 사는 곳을 연상케 하고, 옥굴에서 흘러내리는 약숫물 계곡에는 참게와 가재, 고동을 비롯한 메기와 붕어 등 온갖 민물고기가 뛰놀고 있어 동심의 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삼밭공원(야생화생태공원)
삼밭공원(야생화생태공원)
■ 위치 : 거제시 장승포동 561-60번지 일원
■ 면적 : 3,000㎡
■ 야생화 현황 : 구절초 외 69종 약30,000본
(개화시기 : 매년 4월~11월)
■ 시설물 현황
- 운동기구 : 18종
- 정자 : 1개소,
- 평상 : 3개
- 벤치 : 11개
약수암
약수암
거제대학입구에서 소나무숲길을 따라 100여미터 내려가면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자리한 조용한 암자가 있습니다.바다를 바라보는 아름다운 전망과 암자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숲은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조용하고 호젓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마전해안둘레길과 연결되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윤개공원(일출명소) , 윤개해안
윤개공원(일출명소) , 윤개해안
장승포항에서 윤개해안도로를 지나 남쪽 해안에 위치한 윤개공원은 바다 조망이 뛰어나 군부대 초소로 사용되던 곳을 2007년부터 진입로 및 정자,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윤개해안 체육공원으로 가꾸었습니다.특히 이곳에서 보는 일출이 뛰어나 새해 해맞이 장소로 유명하며 윤개해안 주변의 갯바위는 낚시 객이 즐겨 찾는 곳 입니다.
옥포대첩기념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거제시 옥포 2동에 위치한다. 1592년 4월 13일 왜군의 침공에 의해 시작된 임진란 초기에는 왜군의 파죽지세로 진행되나, 5월 7일 전라 좌수사였던 이순신 장군이 경상우수사 원균과 함께 현재 대우조선이 위치한 옥포만에서 침략 행위 중이던 왜선 50여 척 중 26척을 격침시켰다. 이른바 옥포해전은 임진왜란 첫 승 첩이며 이후의 전황을 유리하게 전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1957년 옥포승첩을 기념하고 충무공 정신을 후세에 길이 계승하기 위해 유서깊은 옥포만에서 1991년 12월에 기공식을 가지고 높이 30m의 기념탑과, 참배단, 옥포루, 팔각정, 전시관 등을 건립해 1996년 6월에 준공하였다. 매년 이곳에서 제례행사를 개최한다.
장승포여객선터미널과 마전체육공원
장승포여객선터미널과 마전체육공원
장승포여객선터미널은 부산~장승포항로에 3개선사 3척이 1일 5항차를 운항하였으나 거가대교 개통으로 2011년 7월 1일부터 항로가 폐쇄되어 운항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여객선터미널 부지 내에 마전게이트볼장 및 체육공원이 위치하여 주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계속적인 정비를 통하여 시민들이 즐겨 찾는 체육공원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거제씨월드 (돌고래 체험 테마파크)
거제씨월드
탁 트인 거제바다를 배경으로, 애교 철철 귀염둥이 큰 돌고래와 뚱뚱보 벨루가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공연 관람은 물론, 먹이도 주고, 뽀뽀도 할 수 있는 등 직접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체험 테마파크.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5
전화번호 : 055-682-0330
홈페이지 : http://www.geojeseaworld.com

※ 내용출처 : 거제 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